화장품 유기농인증(에코서트 Cosmos)



화장품 유기농 인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인증이 COSMOS 인증인데 COSMOS인증은 유럽4개국의 5개 인증기관에서 연합하여 기준을 통일하여 만든 인증입니다.

COSMOS기준을 통일한 인증기관 및 유럽국가

Ecocert Greenlife SAS(프랑스)/ BDIH(독일) /Cosmebio(프랑스) / ICEA(이탈리아) / Soil Associatin(영국)

저희는 프랑스의 Ecocert Greenlife SAS社에서 인증을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COSMOS인증은 95% 이상 천연 성분을 함유하거나, 5~10% 이상 유기농 성분이 들어간 제품에 발행해 주는 인증입니다.

인증과정

1)심사

원료 투입부터 생산, 가공, 제조, 포장, 라벨링, 보관, 유통 및 수출에 이르기까지의 전반적인 생산시스템에 대해 위의 심사를 진행합니다.

2)검토

프랑스 본사에서는 심사 보고서를 통해 제품이 인증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만약 생산 방법이나 시스템이 부합할 경우 인증서가 발행 되지만 요구조건에 맞지 않는 것이 있다면 보충할 내용을 업체에 전달하여 보충을 진행해야 합니다.

3)인증 후 관리

인증에 소요되는 기간은 평균 2개월에서 4개월 입니다. 업체 및 공정에 따라 상이하며, 심사 과정에서 부적합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 보완하는 기간이 추가로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유기농 성분 비율에 따라 5% 이상 함유됐을 때는 ‘Natural’, 10% 이상 함유됐을 때는 ‘Organic’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1)Natural and Organic cosmetic label :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성분 중 최소 95%이상이 식물 성분이어야 하며 최소 10%이상이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성분이어야 합니다.

2)Natural cosmetic label :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성분 중 최소 50%이상이 식물 성분이어야 하며, 최소 5%이상이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성분이어야 합니다.

상세한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info@lebenko.com

감사합니다.